l2.jpg책소개

예수께 나아오는 무슬림들

『곧은 길에서 좁은 길로』에는 이슬람을 따르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안의 믿음으로 어떻게 나아왔는지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잘 드러나 있다. 20개국 이상의 저자들은 하나님게서 무슬림의 삶에 역사하시는 여러 통로를 알려준다. 각 연구의 글들은 다양한 세계적 상황을 반영하면서 세 가지의 주요 요소를 강조하고 있다.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 하나님의 능력의 표시,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과의 만남이다.

이 책에는 무슬림들을 지극히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열심과 역사, 불가능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오직 믿음의 전진을 해 온 선교사들의 무릎과 눈물 그리고 좌절, 핍박 속에서의 현지 무슬림 회심자들의 다양한 반응들과 고난의 현장들이 균형 있게 잘 드러나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며 무슬림 세계 속에서 역사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편저자 : 데이빗 그린리

데이빗 그린리는 선교사 2세로 남미 콜롬비아에서 성장하면서 전기 공학을 공부하였고 1977년부터 지금까지 오엠 소속 선교사로 사역하고 있다. 오엠 승선 로고스, 둘로스, 그리고 로고스Ⅱ와 함께 여러 해를 보낸후, 1994년부터 1999년까지는 북아프리카의 오엠 리더로 섬겼다. 1998년에는 오엠 국제대표 수하에서 국제연구담당자로 섬기면서 지금까지 연구, 가르침, 저작 등을 포함한 다양한 책임을 감당하고 있다. 그는 일리노이주 소재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 선교학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으며 본 책자를 비롯한 여러 선교관련 책자들과 기고들을 내었다.

역자 : 김요한

현재 인사이더스선교회 국제대표로 섬기고 있다. 1994년 혜성교회의 한국 1호 미전도 종족입양과 함께 OMF와 총회선교회(합동)를 통하여 파송되어 동남아시아 무슬림권에서 사역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물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엿으며 저서에는 『무슬림 가운데 오신 예수』 및 『내부자 관점과 비즈니스 선교를 위한 교회 리더용 훈련교재』가 있고, 역서로는 『적합한 기독교』 및 『제 십일 시의 일꾼들』 등이 있다.

역자 : 백재현

1985년 사랑의교회 파송으로 오엠국제선교회에 소속되어, 독일 터키이주민 사역 1년, 터키에서 11년, 아제르바이잔에서 코카서스 대표 겸 Operation Mercy 국제 NGO 코카서스 대표로 5년 사역하였으며 지난 6년간은 한국오엠선교회의 실무대표 및 총대표로 본부 사역을 하였다. 현재 실크로드를 따라 동북아 선교자원을 중앙아시아와 중동 이슬람 지역으로 동원하는 "동북아 네트워크" 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터키 H대학교에서 「유목문화에 기인한 중앙아시아와 한국 문화의 연관성」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1996년 역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저자 : 전병희

남아공화국 웨스턴케이프대학교 이슬람학 철학박사로 대학에서 이슬람과 신학 과목을 가르치며, 스텔렌보쉬대 실천신학/선교학부 리서치 어소시에이트, 세계복음주의연맹의 종교의 자유 국제연구소 저널 북리뷰 에디터로 돕고 있다. 서울신대원, 아세아연합신대원(선교학), 총신대(국제사역학박사과정), Saint Mary's Univ. Minnesota(아프리카학), APTS(이슬람학), 말레이시아국제이슬람대(이슬람종교학), ICAS(이슬람철학), 민다나오주립대(이슬람법), ICOSA(이슬람영성)에서 수학했다. 저서로 『The Path to Love』 『아프리카를 위로하라』(공저)와 예영에서 『무슬림의 눈으로』를 번역했다.

목차

편저자의 인사말(원서)
편저자의 인사말(한국어 번역판)
추천의 글1 이편모
추천의 글2 정마태
역자의 글
본서의 저자들

1부 선교학적 개관
1장 '복음'은 좋은 소식이다
2장 그리스도 안의 믿음으로 나아오는 무슬림들에 관한 세계적 전망
3장 세계관의 변화
4장 거울을 통해여 보는 회심: 무슬림들과 회심의 다양한 양상들
5장 무슬림이 예수 안의 믿음으로 나아오는 과정에서 성경의 역할
6장 기독교인이 이슬람에 접근하는 과정에서 변화들에 대한 신학적 암시들

2부 믿음으로 나아오는 경험 이해
7장 하나님의 방식들로부터 배움
8장 새로운 삶을 찾아서: 긷독교인들과 무슬림들의 개종 동기들
9장 북아프리카 여성들과 개종: 여성경험과 믿음의 특성들
10장 예수를 경험함: 남아시아 여성들에 대한 숙고
11장 장애가 다리가 되어: 아프리카인들이 믿음으로 나아오는 단계에 관한 설명
12장 중앙아시아 무슬림들을 회심으로 이끄는 요소
13장 파키스탄에서 '믿음으로 나아옴'
14장 초대형 미전도 종족에서의 극소수

3부 몇몇 신앙운동에 대한 이해
15장 서아프리카 '지짐바'종족의 무슬림 배경 신자 교회들 가운데 복음전도적 성장의 장해들
16장 풀베 무슬림들 가운데 내부자 운동
17장 풀베 무슬림 상황 내부로 복음을 심어 넣기
18장 예수 신앙으로 나아온 무슬림 마을 사람들: 집단의 역동성에 대한 사례 연구 및 모델
19장 한 무슬림 땅에서 하나님의 역사
20장 복음전도의 한 인자(Factor)로서 예수의 아름다움

4부 마무리하는 고찰들
21장 회고: 개인적 고찰
22장 마무리: 미래의 조망

부록: 나의 영적 여행 질문지

YES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