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테크놀러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기독실업인회(CBMC)가 펴낸 제자훈련교재 디모데 전략 2권 '진리를 알라'는 진리의 원천이자 기준인 성경 말씀을 깊이 보면서 그리스도인의 삶의 토대를 세우도록 도와줍니다. 2권 제1장 '영원한 확신을 얻으라'에서는 예수 그리스도는 영생에 이르는 유일한 길로, 우리의 삶을 주님이 다스리도록 내어드리고 거저 주시는 구원의 선물을 받기만 하면 영생의 삶을 살게 됨을 알려줍니다.

제2장 '성령을 발견하라'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로 나타내신 하나님과 성령님의 사역에 대한 이해의 기초를 얻을 수 있으며, 제3장 '당신의 적을 알라'는 대적 사탄이 살아 활동하고 우리 삶을 파멸시키려 노리고 있는 사실을 사전에 알고 경계하고 무장하게 합니다. 제4장 '시험을 이기라'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사랑으로 순종의 삶을 사는 기본 진리와 시험을 당하여 길을 벗어났을 때 그리스도를 통하여 용서받고, 자백을 통해 깨어진 교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가르칩니다.

제5장 '세상 안에서 사역하도록 부르심'은 하나님이 우리를 교제 안으로 부르신 것이 다른 사람들도 하나님께 인도하기 위한 것임을 확신하고, 세상이라는 선교 현장에서 '내부인'으로 살아갈 때 효과적인 복음의 일꾼이 되는 분명한 비전과 방법을 알려줍니다. 제6장 '그리스도를 전파하라'는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려고 인간으로 오셔서 사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 자신이 전할 메시지와 간증거리를 명료하게 써서 가지고 있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CBMC 제공 3G
ⓒ한국CBMC 제공
1년여에 걸쳐 성경공부방에서 진행한 디모데 전략 2권 1~6장은 모두 그리스도인의 삶의 핵심적 기반을 다루고 있기에, 기도하면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 후 모임을 인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하루는 너무나 인상적인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장 앞 넓은 뜰에 서 있었는데, 저 멀리서 흑룡과 속이 비치는 투명한 용이 제 앞으로 빠르게 달려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작았다가 가까이 다가올수록 점점 커지는데 마치 큰 동굴처럼 보였습니다. 살짝 겁이 났지만, 저와 제 옆의 있던 한 분은 튼튼한 군화를 신고 있었기 때문에 용의 머리를 담대히 밟아 짓눌렀습니다. 그 순간 용의 형체는 완전히 산화되고 흔적만 약간 남았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할 꿈속 이야기지만, 제겐 너무도 생생하여 몇 주를 곰곰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3장 '당신의 적을 알라'를 다룰 차례가 되어 모임을 준비하면서 꿈에 대한 해석을 나름대로 내릴 수 있었습니다. 에베소서 6장 말씀처럼,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전신갑주를 취한 하나님의 군사 앞에서는 사탄의 모든 공격이 자취 없이 사라지는 것임을 분명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성경공부방에 참여하는 직원들에게도 사탄은 하나님의 권능 앞에서 아무 맥을 못 추고 영향을 줄 수 없음을 더욱 힘있게 증거할 수 있었습니다.

잠언, 첫걸음, 디모데 전략 등 단계별 성경공부방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2014년 6명의 직원이 새롭게 세례를 받았습니다. 이 중에는 입사 21년 만에 세례를 받은 김상원 차장도 있었습니다. 성경공부방을 통해 주님을 만나고 신앙이 자라난 직원들은 이젠 무슨 일을 시작할 때마다 기도로 시작하고, 어려운 상황도 함께 기도하며 힘을 모아 이겨 나가면서 믿음의 성숙과 성장을 삶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장우 일터사역자